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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개시한 자율주행은 직원이 핸들에 손을 얹은 상태에서 주행을 감시하는 것으로, 운전과 관련된 판단은 모두 AI가 결정합니다.
AI는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로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적절히 브레이크, 액셀, 핸들을 조작하며, AI가 인지와 판단을 담당하는 '엔드 투 엔드' 기법은 테슬라가 미국과 중국에서 판매하는 차에 이미 장착돼 있습니다.
일본 일반도로에서 AI를 활용한 자율주행이 이뤄진 것은 처음인 것으로 보인다고 닛케이는 전했습니다.
신문은 일반인이 자율주행 기그랜빌
능을 이용하려면 국토교통성이 정한 안전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충족할 필요가 있다면서 "테슬라가 미국과 중국 등에서의 주행 데이터를 이용해 일본에서도 조기 장착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일본 당국이 허가하면 기존에 판매한 차량을 대상으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닛채권금리
케이는 "중국과 미국에서는 자율주행 차량의 사고가 문제가 되고 있다"며 일본에서 테슬라가 도입을 추진하려는 수준의 자율주행 차량이 사고를 내면 책임은 운전자에게 귀속돼 안전성 담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본 업체 중 도요타자동차는 미국 구글의 자율주행 자회사 웨이모와 함께 엔드 투 엔드 기법을 개발하고 있고, 혼다는 관련 소프트웨어 오션파라다이스7
개발에 2조엔(약 19조원)을 투자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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